뷰티

메이크업의 마무리 프레스드, 루스 파우더

열로우마드 2021. 5. 23. 21:20

안녕하세요~ 

옐로우마드 입니다.

 

5월에는 비가 제법 많이 왔는데요.

덥다가 춥다가 반복하는 날씨였습니다.

 

이번에는 파우더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메이크업의 필수라면 필수인 파우더입니다.

 

파운데이션의 번들거림을 커버하거나 뽀송한 마무리를 원한다면 파우더를 찾게 되는데요.

지성피부에겐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우더는 압축 형태의 프레스드 파우더를 사용하는데요.

피지의 분비를 잡아주고, 피부의 결점을 잡아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또한 파운데이션의 지속력을 높이는 데에도 파우더의 마무리가 필요합니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파우더를 고르는 것도 한 가지 피부 관리 노하우가 될 수 있습니다.

 

파우더의 종류

대표적으로 루스 파우더 (가루 파우더)는 아마 화장대에 하나씩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입자가 곱고 섬세하기 때문에 얇게 발리는 특성이 있어 커버력보다는 투명 메이크업을 선호하신 분들이 찾게 되는 루스 파우더예요.

 

 

프레스드 파우더(압축 파우더)는 루스 파우더에 비해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죠.

커버력이나 피지 흡착력도 나은 편이며, 가지고 다니기 좋아 수정할 때도 좋은 프레스트 파우더예요.

프레스드 타입으로 하이라이터 기능이 있는 펄 제품으로 화사한 피부 표현이나 음영 하이라이터로 사용하기 좋답니다.

 

 

내 피부에 맞는 파우더 찾기!

지성/ 건성 피부인지에 따라서 선택이 조금 다를 수 있는데요. 건성피부의 경우, 자칫하면 파우더가 건조함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수분이 함유된 파우더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만져봤을 때 부드러운 크림에 가까운 느낌의 제뭄을 선택하는 것도 요령이랍니다~

 

지성 피부의 경우 유분기를 잡아주는 기능이 많은 파우더가 좋겠죠~ 탈크 같은 성분이 함유된 제품인지 한 번 살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파우더에도 호수가 있는데요. 21호 23호 이렇게 쓰여 있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자신의 피부 톤에 맞게 파우더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얼굴 톤과 맞지 않으면 얼굴이 어두워 보이거나 반대로 얼굴만 하얗게 동동 떠보일 수 있으니까요~ 피부톤에 맞는 파우더도 잘 골라야 합니다.

 

루스 파우더 추천

루스 파우더 제품으로는 메이크업포에버의 HD 파우더가 있고 리프레리의 셀루라도 있습니다.

그리고 크리니크의 블랜디스 페이스도 있구요 모두 뛰어나 깔끔한 피부를 ㅁㄴ들어 조고 모공이 보이지 않게 매끄러운 피부로 메이크업을 마무리해줍니다.

 

프레스트 파우더 추천

계속 인기 있는 메이크업포에버의 UHD압축 파우더가 있습니다.

정말 이 제품은 왜 지속적으로 인기가 있는지 써보면 아실겁니다.

주름이나 요철 부분도 매끄럽게 표현해주고 압축된 가루가 하얗지만 

피부에 발랐을 때는 내 피부톤으로 맞춰주며 아주 고운 가루로 압축된 입자로 피부에 밀착 또한 우수하고

뽀송하게 마무리해줍니다. 그 외 맥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했는데요. 파우더도 많은 좋은 제품들이 있어

피부 타입에 맞게 아니면 메이크업 스타일에 맞게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오늘은 파우더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특히 여름에는 유분기와 땀 분비로 파우더를 더 찾게 되는 거 같아요.

여름에는 좀 더 가벼운 루스 파우더나

깔끔하고 간편한 마무리를 원한다면 프레스트 (압축) 파우더를 추천드립니다.